2017년 2월 20일 월요일

'아이폰8' 지문 대신 안면으로 잠금 해제? 애플, 이스라엘 안면인식 스타트업 인수

차기 아이폰8(가칭) 전면 디스플레이에 안면인식 기능을 탑재할 것이라는 루머가 전해진 가운데  애플이 최근 이스라엘 안면인식 스타트업 리얼페이스(RealFace)를 인수했다고 주요 외신이 일제히 보도했다. 
리얼페이스는 2014년에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기존 패스워드, 지문인식 대신 안면인식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가 개발한 아이폰 앱 픽키즈(Pickeez)는 여러 사진 중에서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해 가장 좋은 사진을 선택해준다.
애플은 지난 2013년 3D 동작인식 센싱업체 프라임센스를 인수한 바 있다. 이번에 인수한 리얼페이스 기술과 프라임센스 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기능을 차기 아이폰에서 구현할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된다.
한편, 최근 투자회사 JP모건은 애플이 안면인식과 증강현실(AR)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3D 레이저 스캐너 모듈을 아이폰8에 도입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은 바 있다.

전기차로 부활한 '마이크로버스'…폭스바겐, 2022년 출시 계획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가 전기 배터리 탑재한 모델로 부활한다. 21일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페블 비치 콩쿠르 델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 Elegance)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