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하기 힘든 조합, AMD GPU 품은 인텔 CPU가 나온다고?

04091147522ls.jpg
인텔 CPU에 AMD GPU가 내장된다는 믿기 힘든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 해 인텔과 AMD의 크로스 라이센스 소식을 전한 적 있는 HardOcp 편집자 카일 베넷(Kyle Bennet)이 올해 안에 해당 제품이 나온다고 주장하고 나선 것이다.
그는 인텔의 인원 감축에 GPU 개발 파트 인력이 상당 수 포함된 것도 인텔과 AMD의 크로스 라인센스를 뒷받침 하는 증거라며 2017년 말 AMD GPU가 내장된 인텔 CPU가 투입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소개했다.
AMD GPU를 품은 인텔 CPU는 CPU와 GPU가 분리된 멀티-칩 모듈(MCM) 구조일 가능성이 높은데 이는 AMD가 GPU를 직접 생산해 공급하는 방식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그의 주장을 입증할 구체적인 증거나 자료가 나온 것은 아니지만 외신들은 IP 사업에 열을 올리고 있는 AMD와 인력 감축과 재배치로 효율을 높이려는 인텔의 이해 관계를 따져보면 충분히 가능성 있는 이야기로 분석했다.
인텔이나 AMD 모두 대외적인 이미지를 고려하면 절대로 성사되기 어려운 계약이지만 인텔은 공급 받은 GPU를 자체 모델로 포장하면 되고 AMD 입장에선 든든한 수익처가 보장되니 못할 이유는 없어 보인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