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HDR 변환 기술 적용…실시간채널 및 VOD상용망 송출

1일 SK브로드밴드에서 국내 최초 원본이 HDR(High Dynamic Range)이 아니더라도 변환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채널 및 VOD 콘텐츠를 HDR로 상용망에 송출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HDR이란 화면의 명암을 분석해 어두운 곳은 더 어둡게 밝은 곳은 더 밝게 표현하는 기술로 깊은 입체감과 생생한 색감을 제공한다. 
이런 고품질 영상 서비스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영상의 제작, 편집 단계에서부터 고품질의 HDR 콘텐츠가 생성되어야 한다는 제한이 있다. 또, 제작된 컨텐츠가 TV와 같은 사용자 단말에서 재생될 수 있는 저장, 전송 기술이 요구되기도 한다.
SK브로드밴드는 SK텔레콤 네트워크 기술원과 HDR 변환기술을 공동개발했다. 이 기술을 활용하면 활용하면 HDR을 지원하지 않는 실시간 방송 및 VOD 콘텐츠를 고품질의 HDR지원 영상으로 자동 변환할 수 있으며 부족한 고품질 HDR 콘텐츠 확대가 가능해 진다. 
SK브로드밴드는 실시간채널은 SPOTV를 상용망에 송출시험하고 있으며 VOD는 자체 프로모션 콘텐츠로 시험송출하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