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25일 토요일

SK하이닉스, 도시바 반도체 경영권 인수 검토

박성욱 SK하이닉스 부회장이 일본 도시바의 메모리 반도체 사업부문 경영권 인수의사를 밝혀 주목된다.
박 부회장은 23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열린 한국반도체산업협회 정기총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도시바 재입찰에 대해서는 인수 조건이나 계획을 전달받은 게 없다"며 "제안이 올 경우 검토해보겠다"고 밝혔다.
앞서 SK하이닉스는 지난 3일까지 진행된 약 3조원 규모의 도시바 메모리 반도체 사업부 지분 매각에 입찰한 바 있다. 입찰에는 SK하이닉스, 미국 웨스턴디지털, 마이크론, 대만 홍하이정밀(폭스콘) 등이 참여했다.
도시바는 당초 분할 신설 회사의 매각 지분을 19.9%로 제한했지만 미국 원자력 발전 사업에서 발생한 손실이 눈덩이처럼 불어나면서 지분 매각에서 경영권 매각으로 방향을 선회했다. 도시바는 자회사 지분 매각을 통해 10조원 이상의 자금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샤오미, '미 믹스2' 화면 비율 93%로 늘리나? 갤럭시S8比 10% ↑

샤오미가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미 믹스'는 상단 베젤을 모두 없앤 무베젤 스마트폰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통화를 위한 스피커도 없다. 그럼 어떻게 통화를 할까? 샤오미는 미 믹스에 골전도식 스피커 기술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