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6일 목요일

3D 지도 서비스 '카카오맵' iOS 앱 출시…'3D 스카이뷰' 전국 확대

16일 카카오가 모바일 지도 앱 서비스 ‘카카오맵’ iOS 앱을 출시했다.
카카오맵은 국내 지도 서비스 최초로 ‘벡터’ 방식을 적용, 지도의 자유로운 회전과 3D 뷰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두 손가락을 이용해 건물의 높낮이를 입체적으로 표시할 수 있으며 원하는 방향으로 지도를 회전시킬 수 있다. 
’3D 스카이뷰’ 역시 카카오맵만이 제공하는 기능이다. 일반 스카이뷰는 하늘에서 땅을 수직으로 내려다 보는 2차원 시점의 사진인데 비해, 3D 스카이뷰는 실제로 내려다보는 듯한 3차원 시점의 사진으로 가장 현실에 가까운 지리 정보를 제공한다. 
지도 서비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 ‘길찾기’ 의 정확성도 카카오맵의 강점이다. 카카오내비, 카카오버스, 카카오지하철 등 카카오의 다양한 이동 정보 서비스와의 연동으로 정확성을 높였다.
자동차 길찾기는 카카오내비의 실시간 주행 데이터를 활용해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하며, 대중교통 길찾기는 카카오버스와 카카오지하철을 활용해 배차 정보를 실시간 업데이트해 정확한 경로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도보 길찾기는 국내 지도 서비스 중 가장 넓은 지역 커버리지를 가지고 있다.
카카오맵은 iOS 앱 출시와 함께 3D 스카이뷰 서비스 지역을 기존의 서울/성남 지역에서 6개 광역시를 포함한전국 주요 도시의 일부 도심으로 확대했으며 향후 자전거 길찾기와 3D 스카이뷰 길찾기 기능을 추가하고 외국인을 위한 서비스 영문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애플, iOS 11.1.2 업데이트 출시…추운날씨 '아이폰X' 멈추던 증상 수정

 16일(현지시간) 애플이 iOS 11.1.2 정식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근 일부 아이폰X에서 발생했던 급격하게 온도가 저하된 환경에서 아이폰X 스크린이 일시적으로 반응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됐다.  애플은 일부 아이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