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일 목요일

'구글 어시스턴트'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이상 지원 확대

구글의 인공지능(AI) 기반 음성인식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 지원 기기가 확대된다. 
구글은 미국과 호주, 캐나다, 영국, 독일 등 영어·독일어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픽셀, 픽셀 XL 스마트폰과 스마트 스피커 '구글 홈'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이상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지원이 확대된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인공지능 기반 대화식 음성서비스다. 정보 분석 기능을 기반으로 사용자와 대화를 통해 정보를 축척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음성 대화를 통해 메시지 전송 및 인터넷 검색 등을 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구글 플레이 서비스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 다만, 구글 어시스턴트는 아직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국내 이용자들이 제대로 활용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구글은 향후 더 많은 언어를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한국어 지원이 언제 추가될지는 아직 알 수 없다.

페이스북·유튜브·트위터·MS '反테러' 대동단결

 구글, 페이스북, 마이크로소프트(MS), 트위터 등 글로벌 IT 기업들이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는 테러에 대처하기 위해 글로벌 인터넷 포럼을 설립했다고 외신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글로벌 인터넷 포럼은 테러와 연관된 콘텐츠들에 대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