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일 목요일

'구글 어시스턴트'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이상 지원 확대

구글의 인공지능(AI) 기반 음성인식 서비스 '구글 어시스턴트' 지원 기기가 확대된다. 
구글은 미국과 호주, 캐나다, 영국, 독일 등 영어·독일어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구글 어시스턴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픽셀, 픽셀 XL 스마트폰과 스마트 스피커 '구글 홈'에서만 이용할 수 있었지만 앞으로는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 이상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스마트폰으로 지원이 확대된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인공지능 기반 대화식 음성서비스다. 정보 분석 기능을 기반으로 사용자와 대화를 통해 정보를 축척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음성 대화를 통해 메시지 전송 및 인터넷 검색 등을 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구글 플레이 서비스를 통해 설치할 수 있다. 다만, 구글 어시스턴트는 아직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국내 이용자들이 제대로 활용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구글은 향후 더 많은 언어를 추가할 것이라고 밝혔지만, 한국어 지원이 언제 추가될지는 아직 알 수 없다.

전기차로 부활한 '마이크로버스'…폭스바겐, 2022년 출시 계획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가 전기 배터리 탑재한 모델로 부활한다. 21일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페블 비치 콩쿠르 델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 Elegance)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