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7일 월요일

‘갤럭시노트8’ 도면 최초 유출.. 6.4인치 4K 스크린·스테레오 스피커 ‘눈길’

 삼성전자 하반기 주력 스마트폰 ‘갤럭시노트8’로 추정되는 도면이 최초로 유출됐다. ‘갤럭시노트8’의 개발 코드명은 ‘그레이트(Great)’로 알려졌다.
23일 해외 매체 슬래시릭스는 삼성전자의 차세대 갤럭시노트의 도면과 사양을 공개했다. 도면은 케이스 제조사로부터 유출된 것으로 추정된다.
도면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갤럭시S8 시리즈에 최초로 채용한 ‘인피니티’ 디스플레이가 차기 갤럭시노트에도 채용된다. 전면에는 카메라와 홍채인식 스캐너가 위치해 있으며 하단 홈 버튼은 보이지 않는다.
또, 좌측에는 갤럭시S8에서 볼 수 있는 삼성의 음성기반 인공지능(AI) 서비스 ‘빅스비’ 버튼이 보이며 스피커는 상단/하단 면에 각각 하나씩 위치해 있다.
한편,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갤럭시노트8 스펙과 관련해 매체는 6.4인치 쿼드 HD 또는 4K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스냅드래곤 835/엑시노스 9xxx 칩셋, 6GB 램, 최대 256GB 스토리지가 장착될 것이라고 전했다.
도면에서는 확인할 수 없지만, 갤럭시노트8은 삼성 스마트폰 최초로 듀얼 카메라가 탑재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샤오미, '미 믹스2' 화면 비율 93%로 늘리나? 갤럭시S8比 10% ↑

샤오미가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미 믹스'는 상단 베젤을 모두 없앤 무베젤 스마트폰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통화를 위한 스피커도 없다. 그럼 어떻게 통화를 할까? 샤오미는 미 믹스에 골전도식 스피커 기술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