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31일 금요일

친환경·주행성능 두마리 토끼 잡았다…토요타 코리아, ‘프리우스 프라임’ 국내 최초 공개

토요타의 첫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프라임'이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30일 토요타 코리아는 3월 31일부터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서울 모터쇼’에서 플러그 인 하이브리드 모델 ‘프리우스 프라임’을 한국 최초 공개한다고 밝혔다.
 ‘프리우스 프라임’은 전기차와 하이브리드차 양쪽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개발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도심 주행에는 EV모드, 장거리 주행에는 HYBRID 모드로 가능하다.
토요타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킨 룩(Keen Look)을 모티브로한 프리우스 프라임의 전면 디자인은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를 통해 낮아진 무게 중심으로 스포티하고 세련된 모습이 특징이다. 
프런트의 모든 램프에 LED를 적용하여 소모 전력을 낮추는 것은 물론 ‘Quad-LED 프로젝터 헤드램프’ 채용으로 샤프한 인상을 연출했다. 후면에 도입된 토요타 최초 ‘더블 버블 백 도어 윈도우’는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 소재 사용으로 바디강성을 그대로 유지하며 경량화를 실현하였다. 
한국 토요타 자동차 요시다 아키히사 사장은 “‘프리우스 프라임’을 시작으로 ‘New Smart Eco life’를 슬로건으로 한 도약의 새 시대를 열어 갈 것이다. 토요타 하이브리드차 글로벌 누적판매 1,000만대 돌파에 대한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토요타 비전 2020’을 통해 앞으로도 고객님께 사랑받고 존경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베일벗은 '아이폰8·아이폰8 플러스' 배터리.. 아이폰7보다 용량 7% ↓

애플의 최신 스마트폰 '아이폰8'과 '아이폰8 플러스' 배터리 용량이 전작 아이폰7 시리즈보다 소폭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IT기기 분해 수리 전문업체 아이픽스잇(iFixit)에 따르면 아이폰8에는 1812mA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