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16일 목요일

엑스박스 스콜피오, 어댑터 내장 및 게임DVR 4K 지원 루머

연내 출시 예정인 마이크로소프트의 차세대 가정용 게임 콘솔 '엑스박스 스콜피오(Xbox Scorpio)'의 새로운 루머가 등장했다. 
최신 제품인 엑스박스원 S와 같이 전원 어댑터가 콘솔 본체 내로 내장될 예정이며, 스콜피오로 출시되는 게임들을 4K 스트리밍 혹은 4K 녹화가 가능할 것이라는 소식이다. 
엑스박스 스콜피오는 공식 발표부터 강력한 하드웨어가 탑재될 것을 예고했다. 루머로는 HEVC 및 VP9 코덱을 지원하여 넷플릭스 4K 스트리밍을 지원하며 HEVC 기반의 2160P 포맷으로 게임을 녹화할 수도 있다고 알려졌다. 
또한 현재 엑스박스 원은 720P@30FPS으로 스트리밍 방송을 할 수 있는데, 엑스박스 스콜피오는 4K 60FPS으로 스트리밍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알려졌다. 
플레이스테이션 진영에 대응해 고성능 하드웨어로 출시될 엑스박스 스콜피오에 대한 게이머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다.

샤오미, '미 믹스2' 화면 비율 93%로 늘리나? 갤럭시S8比 10% ↑

샤오미가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미 믹스'는 상단 베젤을 모두 없앤 무베젤 스마트폰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통화를 위한 스피커도 없다. 그럼 어떻게 통화를 할까? 샤오미는 미 믹스에 골전도식 스피커 기술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