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9일 수요일

삼성전자, 세계 최초 극장 전용 LED ‘시네마 스크린’ 공개.. 올해 말 글로벌 출시

27일(현지시간)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 위치한 씨네마크(Cinemark) 극장에서 세계 최초 극장전용 LED 스크린 ‘삼성 시네마 스크린’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삼성 시네마 스크린’은 기존 프로젝터 기반의 극장용 영사기의 밝기와 명암비 등의 한계를 극복한 극장 전용 LED 스크린이다. 
기존 프로젝터 램프 대비 약 10배 이상 향상된 최대 500니트의 밝기로 암실 환경의 영화 감상뿐 아니라 밝은 환경에서도 각종 영상물을 상영할 수 있으며 차세대 핵심 영상기술 HDR(High Dynamic Range)을 지원해 영화관이나 극장을 찾은 관객들은 명암비가 대폭 향상된 생생한 화질의 HDR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인수한 하만의 오디오 기술도 탑재됐다. 삼성전자는 하만과 협업해 기존 극장에서 사용하던 스피커 설치 변경을 최소화하고 영화 사운드가 극장 내 골고루 퍼질 수 있도록 하는 사운드 튜닝 기술을 ‘삼성 시네마 스크린’에 탑재했다. 
‘삼성 시네마 스크린’ 영화관은 올해 하반기 중 한국과 미국에서 시범 운영될 예정이며, 올해 말부터 글로벌 시장에 본격 출시된다.

애플, iOS 11.1.2 업데이트 출시…추운날씨 '아이폰X' 멈추던 증상 수정

 16일(현지시간) 애플이 iOS 11.1.2 정식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근 일부 아이폰X에서 발생했던 급격하게 온도가 저하된 환경에서 아이폰X 스크린이 일시적으로 반응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됐다.  애플은 일부 아이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