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7일 월요일

구글 안드로이드O 첫 번째 개발자 프리뷰 공개...3분기 정식버전 출시

 구글의 차세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 O’의 첫 번째 개발자 프리뷰 버전이 공개됐다. 
안드로이드 O는 안드로이드 누가(Nougat)의 메이저 업데이트다. 이번에 공개된 프리뷰 버전은 넥서스 5X, 넥서스 6P, 넥서스 플레이어, 픽셀, 픽셀 XL, 픽셀 C에서 설치할 수 있다.
먼저 안드로이드 O에서는 기존 안드로이드 7.0 안드로이드 TV에서만 지원했던 PIP(Picture-in-picture display) 기능이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지원이 확대된다.
또한, 사용자가 알림을 관리 할 수있는 통합 시스템을 제공하는 알림 채널과 배터리 수명 향상을 위한 백그라운드 제한 기능도 추가됐다.
자동 입력 프레임 워크(Autofill Framework)도 지원한다. 이 기능은 아이디, 패스워드, 메일 주소 등 신용카드, 계좌 번호 등의 입력 정보를 자동으로 채워준다.
이외에 안드로이드 O에는 와이파이 어웨어(Wi-Fi Aware)로 불리는 새로운 와이파이 기능을 지원한다. 이 기능은 와이파이 영역에 들어가면 연결 전에 주변의 기기, 애플리케이션, 정보를 탐색해준다. 또, 같은 와이파이 영역에 있는 다른 스마트폰과 인터넷 액세스 포인트없이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다.
한편, 안드로이드 O는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후 3분기 중 정식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구글은 전통적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코드명을 알파벳 순서대로 디저트에서 따오고 있다. 안드로이드 O 코드명은 Oreo (오레오) 가 유력하다.

샤오미, '미 믹스2' 화면 비율 93%로 늘리나? 갤럭시S8比 10% ↑

샤오미가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미 믹스'는 상단 베젤을 모두 없앤 무베젤 스마트폰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통화를 위한 스피커도 없다. 그럼 어떻게 통화를 할까? 샤오미는 미 믹스에 골전도식 스피커 기술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