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7일 월요일

구글 안드로이드O 첫 번째 개발자 프리뷰 공개...3분기 정식버전 출시

 구글의 차세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 O’의 첫 번째 개발자 프리뷰 버전이 공개됐다. 
안드로이드 O는 안드로이드 누가(Nougat)의 메이저 업데이트다. 이번에 공개된 프리뷰 버전은 넥서스 5X, 넥서스 6P, 넥서스 플레이어, 픽셀, 픽셀 XL, 픽셀 C에서 설치할 수 있다.
먼저 안드로이드 O에서는 기존 안드로이드 7.0 안드로이드 TV에서만 지원했던 PIP(Picture-in-picture display) 기능이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지원이 확대된다.
또한, 사용자가 알림을 관리 할 수있는 통합 시스템을 제공하는 알림 채널과 배터리 수명 향상을 위한 백그라운드 제한 기능도 추가됐다.
자동 입력 프레임 워크(Autofill Framework)도 지원한다. 이 기능은 아이디, 패스워드, 메일 주소 등 신용카드, 계좌 번호 등의 입력 정보를 자동으로 채워준다.
이외에 안드로이드 O에는 와이파이 어웨어(Wi-Fi Aware)로 불리는 새로운 와이파이 기능을 지원한다. 이 기능은 와이파이 영역에 들어가면 연결 전에 주변의 기기, 애플리케이션, 정보를 탐색해준다. 또, 같은 와이파이 영역에 있는 다른 스마트폰과 인터넷 액세스 포인트없이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다.
한편, 안드로이드 O는 5월 17일부터 19일까지 열리는 구글 I/O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공개된 후 3분기 중 정식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구글은 전통적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코드명을 알파벳 순서대로 디저트에서 따오고 있다. 안드로이드 O 코드명은 Oreo (오레오) 가 유력하다.

애플, iOS 11.1.2 업데이트 출시…추운날씨 '아이폰X' 멈추던 증상 수정

 16일(현지시간) 애플이 iOS 11.1.2 정식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근 일부 아이폰X에서 발생했던 급격하게 온도가 저하된 환경에서 아이폰X 스크린이 일시적으로 반응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됐다.  애플은 일부 아이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