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7일 화요일

OLED 탑재 '아이폰8' 9월 중 양산 전망.. 왜?

애플의 차기 아이폰8 시리즈는 4.7인치, 5.5인치 LCD 모델과 OLED 패널을 탑재한 5.8인치 등 3개 모델로 출시될 것이 유력하다. 이 중 5.8인치 OLED 아이폰8 모델이 9월 중 양산을 시작할 것이라는 루머가 전해졌다.
지난주 대만 디지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OLED 아이폰에는 스냅틱스에서 개발한 내츄럴 ID 지문인식 기술 또는 퀄컴의 센스 ID 지문인식 기술이 아닌 애플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지문인식 솔루션이 탑재된다.
애플이 독자 개발한 지문인식 솔루션은 새로운 Authenticator 알고리즘과 Privaris 글래스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되며 65나노 공정 기술을 사용하는 TSMC 12-인치 생산라인에서 제조된다.
다만, 애플이 개발한 지문인식 솔루션은 생산이 매우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졌다. 소식통은 "새로운 지문인식 솔루션으로 인해 OLED 아이폰8 생산이 9월이전에 시작될 가능성은 없다"고 말했다.
소식통의 주장대로라면 OLED 아이폰8 생산은 이르면 9월 중 시작되고 10월 이후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OLED 아이폰에는 기존 정전 용량 방식 터치 기술 대신 지문인식 센서가 내장되며 초음파와 같은 생체 인증 시스템도 채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디지타임스는 LCD 패널을 탑재한 아이폰 2종은 7월 중 양산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했다.

인텔-페이스북, AI칩 개발 '맞손'.. 엔비디아에 도전장

미국 반도체 제조업체 인텔이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SNS) 서비스 업체 페이스북과 협력해 자사의 첫 번째 인공지능(AI) 칩셋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인텔은 'Facebook AI Research'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