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4일 금요일

MS, 스냅드래곤 835 탑재 서피스 넷북 발표 가능성

5월 2일 뉴욕에서 열리는 마이크로소프트(MS) 봄 이벤트에서 서피스 넷북이 발표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다. MS는 미디어를 대상으로 이벤트 초청장을 발송한 상태다. 
MS가 공개한 초대장에는 교육용 하드웨어 출시를 암시하는 Learn what's next(다음은 무엇을 배울까)'라는 문구와 함께 #MicrosoftEDU 해시태그가 담겨있다.
현재 미국 교육용 시장은 구글 크롬북이 장악하고 있다. 외신은 MS가 5월 이벤트에서 크롬북과 경쟁할 ARM 기반 서피스 넷북을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중국서 흘러나온 정보에 따르면 서피스 넷북에는 스냅드래곤 835 칩셋이 탑재된다. MS와 퀄컴은 스냅드래곤 835에서 윈도우 10을 지원하고 ARM 버전의 윈도우 10을 2017년 출시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만약 정보가 정확하다면 서피스 넷북은 스냅드래곤 835 칩셋과 ARM 버전의 윈도우 10을 탑재한 최초 모델이 된다.

XTND - World’s First Electric Board with AI

About this project Our first product, the XTND Board, is the first intelligent electric board that is exceptional in every way.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