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0일 월요일

엔비디아 '타이탄 Xp' 신규 투입, 파스칼 최종 완성판

titanxp.jpg
한때 최고 성능을 자랑하던 타이탄 X 후속 제품이 등장했다.
지포스 GTX 1080 Ti 출시로 타이탄 X 존재 자체를 부정해 버린 엔비디아가 이를 만회하기 위해 타이탄 Xp 라는 제품을 새롭게 투입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타이탄 X 자리를 대신하게 된 타이탄 Xp는 기존 시리즈 그대로 파스칼 GPU 아키텍처로 만들어 졌다. 
GPU 아키텍처는 그대로지만 최고 스펙을 자랑하는 GP102 GPU를 데스크탑 PC에 최초로 적용 했다. 메모리도 11.4Gbps를 자랑하는 GDDR5X를 채택한 덕분에 15%나 증가된 대역폭을 활용할 수 있게 만들면서 타이탄 X는 물론 지포스 GTX 1080 Ti 보다 높은 게이밍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사실, 타이탄 Xp는 서버용으로 공급되는 쿼드로 P6000을 데스크탑 PC용으로 튜닝한 버전이나 마찬가지다. 24GB GDDR5X 메모리 대신 12GB GDDR5X를 적용하고 속도를 높이면서 가장 성능 높은 게이밍 그래픽카드가 등장하게 된 것이다.
엔비디아는 타이탄 Xp 가격을 기존과 동일한 1200달러로 결정했으며 이미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를 시작했다.

아기를 재워주는 토끼 인형 '루비 두비 인형'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에서 잠을 보채는 아이를 위한 제품이 등장했다. 바로 '루비 두비 인형(Rubby Dubby Dolls)'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귀여운 토끼 인형으로 아이를 잠재우기 위한 특별한 기능이 탑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