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S 'A9' 탑재 5세대 '아이패드'…올웨이즈온 '헤이 시리' 지원 빠져

애플이 지난 3월 발표한 2017년형 5세대 아이패드에서는 올웨이즈-온(Always-on) '헤이 시리(Hy Siri)' 기능을 이용할 수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9일(현지시간) 해외 매체 애플 인사이더에 따르면 5세대 아이패드에서는 '올웨이즈온 헤이 시리' 기능을 기기가 외부 전원에 연결되어 있을 때만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올웨이즈온 헤이 시리 기능은 2015년 아이폰6S 시리즈에서 처음으로 소개됐다. 아이폰6S에 탑재된 A9 프로세서는 M9 코프로세서가 통합되어 있어 사용자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헤이 시리(Hey Siri)' 음성명령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미 알려진대로 5세대 아이패드에는 아이폰6S와 동일한 A9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다. M9 칩셋 역시 똑같다. 동일한 칩셋이 탑재됐음에도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다는 것이 조금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이기는 하지만, 애플은 A9X 칩셋이 탑재된 12.9인치 아이패드 프로에서도 이 기능을 제공하고 있지 않다.
현재, 아이패드 라인업 중 올웨이즈온 헤이 시리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은 9.7인치 아이패드 프로가 유일하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