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5일 월요일

SK텔레콤-엔비디아, 자율주행차 개발 '맞손'

SK텔레콤과 엔비디아가 협력을 체결하고 자율주행차에 차세대 통신 기술을 접목하는 대형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14일 SK텔레콤은 엔비디아)와 자율주행 관련 전략적 협약을 체결하고 자율주행차의 핵심 기술인 △3D 초정밀 지도(HD Map) 제작* △5G 등 차세대 네트워크 기반 차량 통신(V2X 등) △’두뇌’ 역할의 자율주행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SK텔레콤 기술은 차량 탑재형 인공지능 컴퓨터(NVIDIA Drive PX2), 인공지능 슈퍼컴퓨터(NVIDIA DGX-1) 등 딥 러닝과 추론을 위한 엔비디아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결합될 예정이다. 
아울러 양사는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자율주행 협업 생태계’도 조성할 방침이다. SK텔레콤은 글로벌 완성차 업체·이통사·제조사, 단체/학계와 자율주행 기술 공동 연구 중으로 엔비디아 및 이 회사의 파트너들과도 협업을 통해 자율주행 생태계 외연을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한편, SK텔레콤은 향후 차량공유 서비스 쏘카, SK렌터카 등 SK그룹의 자동차 관련 사업에 초정밀 지도 기반 기술을 접목하고 개별 고객에게까지 해당 플랫폼을 적용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제이버드, 무선 스포츠 이어폰 RUN 국내 출시

제이버드가 완전 무선 스포츠 이어폰 RUN을 국내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RUN은 러닝 특화 제품으로, RUN은 러닝에 특화된 핏과 땀과 물에 강한 소재로 제작되었다. 또한, 전용 충전 케이스에서 충전할 경우 최대 12시간 재생이 가능한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