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4일 수요일

멜론, 음원 다운로드도 가능한 Mac(맥) OS 플레이어 출시

뮤직 플랫폼 멜론이 ‘Mac OS 플레이어(이하 멜론 Mac 플레이어)’를 출시하였다.

6월 12일 출시 된 ‘멜론 Mac 플레이어’는 국내 디지털음원서비스 중 처음으로 Mac에서 음원 다운로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기본, 미니, 비주얼 등 총 세 가지 모드는 Mac 운영체제에 최적화 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멜론차트’와 ‘멜론DJ’ 등 멜론의 음악 관련 콘텐츠 접근성도 향상 되었다.
한편 멜론은 6월 25일(일)까지 멜론 Mac 플레이어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Mac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애플 무선 이어폰 에어팟(5명), 베스킨라빈스 기프티콘(300명)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사업부문 이제욱 부문장은 "멜론 Mac 플레이어는 다운로드, 스트리밍 서비스를 비롯해 다채로운 멜론의 음악 콘텐츠를 한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앞으로도 멜론은 IoT 분야까지 서비스 범위를 넓히고 음악 감상 환경 변화에 맞춰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3.5GHz 주파수 대역 5G 통신기술 확보.. 국내 최초

28일  SK텔레콤이 삼성전자, 노키아와 함께 3.5GHz 주파수 대역을 활용한 5G 통신 시연에 국내 최초 성공했다고 밝혔다.  3.5GHz 대역은 기가급 속도 구현은 물론, 전파 도달거리도 넓은 5G 통신을 위한 최적의 주파수 대역으로 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