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3일 토요일

음성 명령으로 은행 송금·환전이 '척척'…갤럭시S8 '빅스비' 은행 서비스 시작

삼성전자는 갤럭시S8, 갤럭시S8 플러스에 탑재된 '빅스비'를 이용한 은행 서비스를 1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삼성전자 지능형 인터페이스 ‘빅스비’, 모바일 페이먼트 서비스 ‘삼성 페이’, 생체 인증 서비스 ‘삼성 패스’ 등이 연계돼 제공된다.
‘빅스비’에 음성으로 명령을 내리면, ‘삼성 페이’가 금융 플랫폼이 되어 연동된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호출하고, ‘삼성 패스’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한 후 금융 업무가 처리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갤럭시S8 시리즈 사용자들이 “OO은행에서 엄마에게 5만원 송금해줘”, “OO은행 계좌 잔액 보여줘”, “OO은행에서 20만 원 달러로 환전해줘” 등을 명령하면 손쉽게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빅스비로 은행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삼성 페이’의 은행 서비스 메뉴를 통해 제공되는 은행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한다. 간편한 이체를 위해 해당 은행의 ‘삼성 패스’ 기반 생체 인증?바이오 인증 서비스 등록, 입출금 계좌를 지정해두면 음성 명령 한번으로 계좌 정보 입력까지 처리할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해당 서비스는 ‘삼성 페이’에 설치된 은행 애플리케이션과 ‘삼성 패스’를 통해 별다른 추가 조작이나 공인 인증서?OTP 없이 음성 명령만으로 빠르고 쉽게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빅스비 은행 서비스는 신한?우리?KEB하나은행 등 총 3개 은행을 지원하며, 은행에 따라 계좌 조회?계좌 이체? 환율 조회?환전 신청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구글 지메일, 올해 말부터 이메일 내용 검색 중단

 알파벳의 자회사 구글이 올해 말부터 맞춤형 광고를 위해 '지메일(Gmail)' 서비스의 메일 내용 검색을 중단한다. 전세계 12억명이 사용하고 있는 지메일 서비스는 2004년 시작됐다. 구글은 지메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