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11일 화요일

국토부, 9월부터 전기차·수소차 고속도로 통행료 '반값' 할인

오는 9월부터 전기차와 수소차의 고속도로 통행료가 오는 50% 할인된다. 전기차·수소차 통행료 할인은 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일환으로 친환경 통행료 수납시스템인 하이패스 차량에 한정된다.
11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같은 내용이 담긴 유료도로법 시행령 개정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전기차와 수소차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은 오는 18일 공포를 거쳐 2개월 후인 9월 18일부터 본격 시행된다. 
전기차와 수소차가 고속도로 통행료 할인을 받기 위해서는 전용 하이패스 단말기를 부착하고 하이패스 차로를 이용해야 한다. 기존 하이패스 단말기는 전기차와 수소차 식별 코드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전기차, 수소차 전용 단말기로의 변환이 가능하다.
전기차와 수소차 전용 단말기로의 변환은 9월 1일 이후 하이패스 고객직접등록시스템 홈페이지(www.e-hipassplus.co.kr) 또는 한국도로공사 영업소를 방문해 할 수 있다.

모든 실명 환자에게 희망을 줄 전자 눈 '오리온(Orion)' 임상시험 개시

▲ 개발 중인 전자 눈 '오리온'의 랜더링 모습(출저: 세컨드 사이트 페이스북) 모든 실명 환자에게 한 줄기 희망을 줄 수 있는 전자 눈 '오리온(Orion)'이 임상시험을 개시한다.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 외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