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2일 수요일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 동화도 읽어준다…키즈 콘텐츠 강화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 동화도 읽어준다…키즈 콘텐츠 강화

카카오의 스마트 스피커 카카오미니가 키즈 콘텐츠를 강화한다.
2일 카카오는 5월 중 자녀 이름을 넣어 읽어주는 동화 50여 종과 아이들이 올바른 생활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칭찬 기능 등 키즈 맞춤형 콘텐츠를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키즈 맞춤형 콘텐츠는 이용자가 카카오미니 설정앱 ‘헤이카카오’에 자녀 이름을 입력해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가 카카오미니에게 자녀를 칭찬하는 말을 하면 이를 듣고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칭찬 멘트를 자녀 이름을 넣어 말한다. 
예를 들어 "OO가 밥을 다 먹었대”라고 카카오미니에게 말하면 “진짜OO가 밥을 다 먹었어? 와~ 대단하다”와 같이 칭찬해준다. “OO가 치카치카를 안 한대”라고 할 경우 “OO야 치카치카를 안 하면 이가 아파 과자도 못 먹어. 얼른 치카치카 하러 갈까?”라고 답변하는 등 생활 습관을 교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잠자고 싶은 토끼’ 등 50여 종의 인터렉티브 동화도 추가된다. 동화를 읽어달라고 명령하면 카카오미니 설정앱에 등록된 자녀의 이름을 넣어서 동화를 읽어준다. 자녀가 동화 속 주인공이 되고 등장인물들이 자녀의 이름을 부르는 등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동화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멜론 정기 결제 이용자는 카카오미니를 58% 할인된 49,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멜론 신규 가입자나 정기 결제를 이용하지 않는 멜론 가입자는 카카오미니(49,000원, 희망소비자가격에서 58% 할인)와 '멜론 스트리밍 클럽’ 6개월 할인쿠폰(40,000원, 정가 대비 22% 할인) 패키지를 구매할 수 있다.

애플, 아이폰XS·XS맥스·XR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 출시.. 가격 16만 9천원

15일(현지시간) 애플이 신형 아이폰 3종을 위한 배터리가 내장된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를 출시했다. 애플에 따르면 스마트 배터리 케이스는 Qi 인증 충전기와 호환되며 아이폰과 배터리 케이스를 동시에 충전하면 최대 통화 시간 33시간, 인터넷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