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업 카메라 품은 '미 믹스3' 티저 이미지 유출

팝업 카메라 탑재를 암시하는 샤오미 차세대 베젤리스 스마트폰 '미 믹스3' 티저 이미지가 중국 소셜 미디어 웨이보에 유출돼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티저 이미지에서는 '미 믹3'로 추정된 스마트폰 실루엣과 함께 스마트폰 상단에 팝업 카메라 모듈이 탑재된 것 보인다. 아래에 적혀있는 "2018.9" 숫자는 '미 믹스3' 출시일을 암시하는 것일 수도 있다. 샤오미는 작년 9월 '미 믹스2'를 출시했다.
비보(Vivo)와 오포(OPPO)에서 최근 출시한 '넥스(NEX)'와 '파인드 X'는 아이폰X 스타일 노치(notch)가 없는 제로베젤 디자인을 구현하기 위해 전면 카메라를 본체에 내장 시켰다. 카메라 앱을 실행하면 카메라가 외부로 튀어나오는 방식이다.
샤오미가 작년에 출시한 '미 믹스2'의 스크린투바디(screen to body) 비율은 80.8%, 올해 초 공개된 '미 믹스2S' 화면 비율은 82%다. 티저 이미지대로 전면 카메라를 팝업 형태로 제공할 경우 '미 믹스3' 화면 비율은 경쟁제품인 '넥스' '파인드 X' 수준인 86~87%대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샤오미는 지난 2015년 팝업 카메라를 탑재한 스마트폰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