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7월 13일 금요일

[영상] 코드명 '스톰' LG V40…갤S10 먼저 트리플 카메라 품을까


LG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LG V40(가칭)' 후면에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란 루머가 돌고 있는 가운데 해외 디자이너 테크컨피그레이션(Techconfigurations)에서 온라인에 전해진 루머를 기반으로 제작한 컨셉트 영상을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LG V40의 코드명은 '스톰(Storm)'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미국 IT매체 안드로이드 폴리스가 전한 소식에 따르면 V40에는 전면 듀얼 카메라, 후면 트리플 카메라 등 총 5개 카메라가 탑재된다.
세계 최초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한 화웨이 P20 프로는 전면 싱글 카메라를 포함해 총 4개의 카메라를 탑재했다. 보도대로 5개의 카메라가 탑재된다면 V40는 세계 최초 퀸터플 카메라를 적용한 스마트폰이 되는 셈이다.
V40 트리플 카메라 사양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안드로이드폴리스는 "V40 트리플 카메라 렌즈 중 한 개는 초광각 카메라 렌즈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내다봤다. 또, V40에는 G7 씽큐와 비슷한 노치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V40에 OLED 패널이 적용될지 LCD 패널이 적용될지는 아직 불분명하다. LG전자는 지난해 V30에 처음으로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으며 이후 출시된 V 시리즈 변종 모델에도 OLED 패널을 사용해오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내년 초 출시될 갤럭시S10 시리즈 가운데 플러스 모델에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샤오미, 홍미6 프로 기반 '미 A2 라이트' 출시하나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샤오미가 '미 A2'보다 저렴한 라이트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해외 매체 기즈모차이나가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A2'는 작년에 출시된 '미 A1' 후속 모델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