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레이트레이싱 전략 발표, 지포스 1000 시리즈도 허용

dxr_gpu.jpg
레이트레이싱 기술이 지포스 GTX 1000 시리즈로 확대 적용된다.
파스칼 GPU 아키텍처가 적용된 지포스 GTX 1000 시리즈는 레이트레이싱 처리를 담당할 전용 컴퓨팅 코어가 없지만 레이트레이싱 효과나 광선 수 등을 제한적으로 적용하는 방식으로 레이트레이싱 효과를 제공하게 된다는 소식이다.
모든 작업은 쉐이더 코어로 처리 되며 마이크로소프트의 DXR 뿐만 아니라 벌칸 API지원하는 모든 게임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이를 위해 필요한 지포스 GTX 1000 시리즈용 드라이버는 4월 부터 공개할 예정이다. 
엔비디아는 이번 결정으로 실시간 레이트레이싱을 처리할 수 있는 PC가 수천만 개로 늘어나게 됐다며 언리얼 엔진과 유니티 같은 대표적인 상용 게임 엔진들의 레이트레이싱 기능 통합 소식과 함께 생태계 확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참고로, RT코어가 내장된 튜링 아키텍처는 쉐이더 코어로 처리하는 파스칼 보다 시각적으로 더 뛰어난 게이밍 환경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프레임에서도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엔비디아는 최대 2~3배 빠른 레이트레이싱 성능을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