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중국, 알리바바·징둥닷컴에 백기…7월 18일까지 온라인쇼핑몰 철수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이 중국에서 7월 중순까지 온라인 쇼핑몰을 폐쇄할 계획이라고 외신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중국 토종업체인 알리바바, 징둥(JD)닷컴 등에 밀려 수익을 내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란 분석이 나온다. 
2004년 중국 현지 전자상거래업체인 조요닷컴(Joyo.com)을 7500만 달러에 인수한 아마존은 2011년부터 '아마존 차이나'로 이름을 변경하고 현지 제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해왔다.
아마존은 7월 18일까지 중국 제3자 유통업자들의 상품을 중국 소비자에게 판매해온 사업을 중단할 것으로 알려졌다. 대신 기존 글로벌 사이트를 통한 해외 제품 판매, 전자책 리더 '킨들'과 온라인 콘텐츠 판매, 클라우드서비스 등에 집중할 계획이다. 
시장조사업체 아이리서치글로벌에 따르면 중국 전자상거래시장에서 알리바바의 T몰과 JD닷컴 등 토종업체들이 지난해 기록한 점유율이 81.9%에 이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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