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iOS 13 다크모드 테스트…아이폰XS 배터리 소모 크게 감소


애플이 최신 운영체제(OS) iOS 13 핵심 기능으로 소개한 다크 모드(Dark Mode) 기능을 이용하면 OLED 아이폰의 배터리 수명이 크게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9일 유튜브 IT채널 폰버프는 아이폰XS를 대상으로 다크 모드 및 라이트 모드에서 메시지 앱, 트위터, 유튜브 동영상, 구글 맵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한 후 배터리 수명을 비교한 영상을 공개했다.
공정한 테스트를 위해 폰버프의 특수 로봇암이 사용됐으며 디스플레이 밝기는 200니트(nit)로 동일하게 설정된 상태에서 진행됐다. 폰버프 테스트에 따르면 다크 모드를 사용한 아이폰XS에서는 라이트 모드를 사용한 아이폰XS보다 배터리 소모가 훨씬 적은 것으로 나타났다. 라이트 모드를 사용하는 아이폰XS 배터리가 모두 방전됐음에도 다크 모드를 사용하는 아이폰XS 배터리 용량은 30%가 남은 것.
이번 테스트는 아이폰XS를 대상으로 진행됐지만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X, 아이폰XS 맥스 및 아이폰11 프로, 아이폰11 프로 맥스 등도 비슷한 결과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폰버프 영상을 참고하기 바란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