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미공개된 2개의 클래스는 아마존과 팔라딘이다?, 신빙성 높은 유출자의 언급

블리즈컨 2019에서 공개된 디아블로 프랜차이즈의 속편, 디아블로4는 디아블로1,2와 비슷한 어둡고 음침한 분위기로 돌아왔으며, 원소술사,드루이드,야만용사 3개의 클래스가 선보여졌다.
블리자드는 이 3개의 클래스 외에도 현재 2개의 추가적인 클래스가 개발되고 있다고 공식적으로 언급한 바 있는데, 이 나머지 클래스는 디아블로2에서 등장했던, 아마존, 팔라딘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 이유로는 디아블로4의 존재가 알려지기도전, 지난 7월에 레딧의 한 사용자 Gorelight이라는 유저가 긴 장문의 디아블로4 관련 언급을 했는데, 당시에는 단순 루머로 묻혔지만 블리즈컨에서 선보여졌던 디아블로4의 발표 내용과 대부분 일치하는 내용을 미리 작성했었기 때문이다.
특히 이 언급에 따르면, 현재 미공개된 2개의 클래스는 팔라딘과 아마존이며, 추후 추가적인 클래스도 올 수 있다고 이야기 했다. 
첫 클래스 라인업에 드루이드가 포함된 것은 네크로맨서가 디아블로3에 포함되면서 드루이드를 디아블로4에 편입시키게 되었다는 언급도 있다.
그의 언급에는 디아블로4 베타가 2020년내에 진행될 것이며, PC와 PS5, XBOX 스칼렛에 모두 출시되며 블리자드는 현세대인 PS4 및 XBOX ONE으로도 플레이 가능한 교차플랫폼 세대 게임으로 보고 있다고 언급했다. 물론, 출시일이 차세대 콘솔 이후가 될 가능성이 매우 높은 만큼, 차세대기기에서만 출시될 가능성이 배제할 수는 없다고도 덧붙였다.
한편, 이러한 세부적인 사항이 모두 정확하지는 않지만, 디아블로4에 대한 내용이 4개월 전에 미리 쓰여졌다는점과 그가 쓴 내용의 거의 모든 부분이 정확하게 일치하는 점을 보았을때, 매우 신빙성이 높다고 볼 수 있겠다.(원문)

댓글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