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원UI 7' 4월 7일 한국 등 특정 지역 우선 출시
삼성 '원UI 7' 4월 7일 한국 등 특정 지역 우선 출시
삼성 ‘원UI 7’ 업데이트가 4월 7일 한국, 인도, 영국에서 우선 출시되며, 이후 미국, 말레이시아, 유럽 순으로 확대될 예정. 베타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UI 디자인, 개선된 앱, 그리기/글쓰기 어시스트, 오디오 지우개, 자연어 검색 등이 포함되며, 일부 기능은 특정 모델에 지원되지 않음.
출처: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 15 기반 원UI 7 업데이트가 특정 지역에 우선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19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원UI 7 업데이트는 현재 한국, 인도, 영국 등 3개국에서 4월 7일 출시가 확정된 상태다.
이후 4월 10일 미국에서 출시가 예정되어 있으며, 말레이시아에서는 4월 14일 출시가 예정되어 있다. 유럽에서는 한국 출시 이후 업데이트가 출시될 예정이지만, 아직 정확한 날짜는 확인되지 않았다.
삼성이 '원UI 7' 업데이트를 특정 지역에 우선적으로 적용하고, 이후 다른 지역으로 확대하는 방식을 취하는 것은 국가별 통신 환경, 사용자 선호도, 현지화 작업의 완성도 등을 고려한 결정으로 분석된다. 다만, 이러한 차등 적용은 사용자들 사이에서 불만을 야기할 수 있다는 분석도 나온다.
한편, 원UI 7 베타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UI 디자인 ▲개선된 기본 앱 ▲그리기 어시스트 ▲글쓰기 어시스트 ▲오디오 지우개 ▲자연어 검색 기능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중 ▲오디오 지우개 ▲자연어 검색 기능 기능은 갤럭시S23 시리즈, 갤럭시Z 플립5, 갤럭시Z 폴드5 모델에 지원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또, 삼성이 원UI 7에서 새롭게 선보인 '나우 브리프' 기능은 갤럭시S25 시리즈에 계속 독점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