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30일 화요일

ASUS 프레스 이벤트의 주목 받은 노트북 3종

에이수스(ASUS) 프레스 이벤트에서는 노트북 라인업이 대대적으로 내세워졌는데 그 중 주목할 만한 제품은 세 가지로 추릴 수 있다.
비보북 프로(VivoBook Pro)는 그 동안 인텔 7세대 코어 프로세서(카비레이크)와 200 시리즈 칩셋 메인보드 시스템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옵테인(Optane) 메모리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아직 데스크톱에서만 지원하는 기술이어서 노트북에는 빨리 도입한 것으로 볼 수 있는데 특히 비보북 프로는 2TB HDD도 탑재 되므로 옵테인 메모리와 조합하여 하드디스크 성능을 높이는 용도로도 제격이다.
비보북 S는 가격으로 승부하였다. 미화 499달러(시작 가격)여서 금일 발표 된 제품들은 물론 웬만한 보급형 노트북 정도의 가격인데 인텔 코어 i3 / i5 / i7 U 시리즈 프로세서와 지포스 940MX GPU, SSD 등 기본 사양이 충실하여 참석자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주목 받은 제품은 젠북 플립 S (ZenBook Flip S)이다.
10.9mm밖에 안 되는 얇은 두께와 디스플레이 부분은을180도 접어서 태블릿처럼 사용 가능한 디자인이 관심을 받았다. 무게는 1.1kg에 불과하다.
그런 슬림 노트북이 4K UHD 해상도와 DDR4 16GB 메모리, PCIe 3.0 x4 SSD 1TB까지 지원하니 성능과 디자인이라는 두 토끼를 잘 잡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SK텔레콤, 3.5GHz 주파수 대역 5G 통신기술 확보.. 국내 최초

28일  SK텔레콤이 삼성전자, 노키아와 함께 3.5GHz 주파수 대역을 활용한 5G 통신 시연에 국내 최초 성공했다고 밝혔다.  3.5GHz 대역은 기가급 속도 구현은 물론, 전파 도달거리도 넓은 5G 통신을 위한 최적의 주파수 대역으로 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