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 프레스 이벤트의 주목 받은 노트북 3종

에이수스(ASUS) 프레스 이벤트에서는 노트북 라인업이 대대적으로 내세워졌는데 그 중 주목할 만한 제품은 세 가지로 추릴 수 있다.
비보북 프로(VivoBook Pro)는 그 동안 인텔 7세대 코어 프로세서(카비레이크)와 200 시리즈 칩셋 메인보드 시스템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옵테인(Optane) 메모리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아직 데스크톱에서만 지원하는 기술이어서 노트북에는 빨리 도입한 것으로 볼 수 있는데 특히 비보북 프로는 2TB HDD도 탑재 되므로 옵테인 메모리와 조합하여 하드디스크 성능을 높이는 용도로도 제격이다.
비보북 S는 가격으로 승부하였다. 미화 499달러(시작 가격)여서 금일 발표 된 제품들은 물론 웬만한 보급형 노트북 정도의 가격인데 인텔 코어 i3 / i5 / i7 U 시리즈 프로세서와 지포스 940MX GPU, SSD 등 기본 사양이 충실하여 참석자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주목 받은 제품은 젠북 플립 S (ZenBook Flip S)이다.
10.9mm밖에 안 되는 얇은 두께와 디스플레이 부분은을180도 접어서 태블릿처럼 사용 가능한 디자인이 관심을 받았다. 무게는 1.1kg에 불과하다.
그런 슬림 노트북이 4K UHD 해상도와 DDR4 16GB 메모리, PCIe 3.0 x4 SSD 1TB까지 지원하니 성능과 디자인이라는 두 토끼를 잘 잡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