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아이폰은 'OK' 안드로이드폰은 'NO'
구글(www.google.com)이 야심차게 준비한 SNS '구글+'를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려면?
(사진설명: 안드로이드마켓 웹사이트에서는 한국을 설치할 수 없는 국가로 분류하고 있다)
구글+는 현재 한정된 사용자(사용자의 의해 초대된)에 한해 이용 가능하며, 한국에도 이미 수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애플 아이폰에서는 구글+ 앱 설치가 가능한 반면 정작 구글의 안드로이드폰에서는 구글+ 앱 설치 자체가 불가능하다. 이는 구글+ 앱 설치 과정에서 나타나는데,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마켓 차이다.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에서 한국이 아닌 해외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바로 구글+ 앱 설치가 가능하다. 앱스토어 외국 계정을 가지는 방법은 포털사이트만 검색하면 쉽게 알 수 있다. 반면 스마트폰으로 접속한 안드로이드마켓에서는 구글+는 검색결과에도 보이지 않았다. 다운로드 자체가 불가능하다.
이에 웹브라우저로 안드로이드마켓에 접속해 구글+를 검색하자 이번에는 검색결과에 나타났다. 하지만 설치할 기기 선택에서 한국은 "기기를 사용하는 국가에서 설치할 수 없는 항목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보여 다운로드도 불가능하다.
한편 구글코리아는 이같은 현상에 대해 한국에는 구글+를 정식서비스를 시작한 것이 아니라는 입장이다. 하지만 오픈(Open) 그리고 개방으로 표현되는 구글의 운영체제 안드로이드는 불가능, '폐쇠적'이라는 애플 iOS에서는 구글+ 앱을 설치할 수 있는 상황을 국내 구글+ 사용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사진설명: 아이폰에서는 해외계정으로 로그인하면 구글+ 앱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