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편의사양 강화한 콤팩트 SUV '뉴 제너레이션 GLK-클래스' 선보여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오늘(30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벤츠 서초 전시장에서 새롭게 태어난 콤팩트 SUV '뉴 제너레이션 GLK-클래스' 모델을 선보인 후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3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돼 선보이는 뉴 제너레이션 GLK-클래스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엔진 기술을 대표하는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의 친환경성과 국내 소비자들을 위한 혁신적이고 다양한 안전 및 편의 장치가 새롭게 적용됐다.
뉴 제너레이션 GLK-클래스는 진보적인 사고와 세련된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고 자동차를 통해서도 자신의 개성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기를 원하는 감각적인 트렌드세터를 위한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차량(Urban Lifestyle Vehicle)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12년 4월 뉴욕 국제오토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인 뉴 제너레이션 GLK-클래스는 국내에 뉴 제너레이션 GLK 220 CDI 4MATIC과 뉴 제너레이션 GLK 220 CDI 4MATIC 프리미엄 2개 모델로 선보인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제너레이션 GLK-클래스는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클래식함과 모던함이 조화를 이루어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사한다. 특히, 전면부 디자인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상징적인 헤드램프 디자인을 재해석해 한층 더 세련된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수직과 수평라인이 대담하게 가로지르는 모던하고 개성있는 외관라인을 비롯해 강렬한 인상의 전면부와 헤드램프, 깎아 자른 듯 선이 강조된 트렁크 디자인은 뉴 제너레이션 GLK-클래스를 더욱 감각적으로 돋보이게 하며 어느 각도에서나 뚜렷한 독창성과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뉴 제너레이션 GLK-클래스는 새로운 계기판 디자인, 원형의 송풍구 디자인, 3-스포크 가죽 스티어링휠, 및 쾌적한 실내 분위기 연출과 안전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라이트 패키지(Light Package) 등이 기본 적용돼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실용성까지 높였다.
라이트 패키지(Light Package)는 공기 송풍구 휠에 내장된 조명을 비롯해 대시 보드 트림의 앰비언트 라이트(Ambient Light), 도어 손잡이 등에 실내등이 내장돼 은은한 간접 조명이 뉴 제너레이션 GLK-클래스 내부에 스타일리시함과 독창적인 개성을 더해준다.
또한, 파노라마 선루프가 두 가지 모델에 모두 기본 장착돼 차량의 실내를 더욱 밝게 하고 개방감을 높여 운전의 즐거움과 쾌적한 주행 환경을 동시에 제공한다.
뉴 제너레이션 GLK 220 CDI 4MATIC에는 한국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Infotainment System)이, 뉴 제너레이션 GLK 220 CDI 4MATIC Premium 모델에는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이 장착돼 더욱 정확하고 편리하게 길 안내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뉴 제너레이션 GLK 220 CDI 4MATIC Premium 모델에는 메르세데스-벤츠 독일 본사에서 한국 시장을 위해 개발한 헤드유닛이 새롭게 탑재돼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 및 TV(DMB)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하이패스(Hi-Pass) 단말기가 룸미러에 내장돼 있는 룸미러 하이패스(Hi-Pass)는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더욱 효율적인 내부 공간 활용을 가능하게 했다.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Active Parking Assist)와 후방 카메라 기능이 기본으로 장착돼 운전자의 주차와 주행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다.
뉴 제너레이션 GLK-Class에는 트렁크가 자동으로 개폐돼 트렁크에 짐을 싣고 내릴 때 도움을 주는 편의 기능인 트렁크 자동 닫힘 장치(EASY PACK Tailgate)도 기본 적용돼 누구나 손쉽게 차량에 물건을 적재하거나 꺼낼 수 있다.
뉴 제너레이션 GLK-클래스에 탑재된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은 메르세데스-벤츠의 최첨단 엔진기술을 대표하는 모델이다. 낮은 엔진 회전 구간대에서도 뛰어난 토크와 즉각적인 반응을 선보이는 동시에 이산화탄소 배출량까지 감소돼 친환경성도 높였다. 더욱이 직렬 4기통 엔진에 진보된 자동 7단 변속기(7G-TRONIC PLUS)를 기본사양으로 장착해 모든 주행 시에 이상적인 기어비를 실현함으로써 연료 효율성, 빠른 가속력, 민첩한 반응성 모두를 만족시켰다.
이번에 장착된 자동7단 변속기(7G-TRONICPLUS)는 다이렉트 셀렉트 레버가 함께 제공된다. 인체공학적인 설계로 사용이 매우 정확하고 편리하며 변속레버의 위치가 스티어링 칼럼으로 변경돼 기존 변속레버가 위치했던 자리는 수납공간으로 대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자동7단 변속기(7G-TRONICPLUS)와 더불어 차량이 멈춰서면 자동으로 엔진을 일시 정지 시켜주는 ECO 스타트/스톱 기능으로 도심 주행이나 교통 정체 시에 연료를 보다 절약할 수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제너레이션 GLK-클래스에는 다양한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인 안전 기술이 적용됐다. 상시 4륜 구동 시스템인 4MATIC은 앞, 뒤 차축의 구동력을 45:55로 배분해 온로드에서는 뛰어난 직진 안정성을, 오프로드에서는 높은 트랙션 컨트롤을 선보인다.
더욱이 4MATIC과 공조를 이루는 4ETS(4Electronic Traction System) 및 다이내믹 핸들링 컨트롤 시스템 등의 활약으로 타이어의 공회전과 미끄러짐 등을 억제해 핸들링과 주행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국내 가격은 뉴 제너레이션 GLK 220 CDI 4MATIC이 5860만원, 뉴 제너레이션 GLK 220 CDI 4MATIC 프리미엄이 6650만원이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