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4' No 베젤.. 측면 디스플레이 탑재 가능성

삼성전자의 하반기 주력 패블릿 '갤럭시노트4'에 곡면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을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됐다.
30일 국내 한 매체는 "삼성전자가 측면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스마트폰을 연내 출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며 "이는 스마트폰 측면 베젤을 없애고 대신 곡면 디스플레이를 넣는 방식이 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또 곡면 디스플레이가 채용되는 제품은 '갤럭시노트4' 프리미엄 버전이며 일부 국가에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지난 4월 삼성전자 윤한길 수석부사장은 로이터와의 인터뷰에서 '갤럭시노트4'가 새로운 폼 팩터로 출시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당시 그는 갤럭시노트4에 적용될 폼 팩터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그가 언급한 새로운 폼 팩터가 삼성전자의 윰(Youm)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된 3화면 디스플레이일 것으로 예상했다.
이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폰은 삼성전자가 지난 2013년 CES(세계가전박람회)에서 프로토타입 모델을 통해 공개한 바 있다. Youm 기술이 적용된 갤럭시노트4는 전면과 양 측면에 화면이 있으며, 세 화면은 독립적으로 작동한다. 
세 화면으로 제공되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이용자는 통상 볼륨 조절이나 잠금 버튼 등이 달리는 휴대전화 측면에서 문자 메시지, 주식 시세 등의 간단한 정보를 사각 없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기존 스마트폰보다 그립감과 편의성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현재 곡면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갤럭시노트4'의 강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UX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갤럭시노트4'는 9월 초 독일에서 열리는 IFA2014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