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창에서 바로 송금 'OK'.. 이달 말 서비스 시작

이달 말부터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바로 송금을 할 수 있게 된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이달 말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송금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지금까지는 카카오톡에서 친구에게 돈을 보내기 위해서는 '뱅크웰렛 카카오'라는 별도의 앱을 구동해야 했다. 하지만 업데이트 이후에는 대화창에서 바로 송금할 수 있게 된다.
신규 송금 기능을 이용하려면 카카오페이지에 시중은행 계좌를 연동해야 하며 돈을 받는 상대방 역시 이 작업을 해야 현금을 인출할 수 있고 연동계좌가 없으면 일종의 사이버머니처럼 가상계좌에 저장된다.
뱅크월렛 카카오에서는 현재 하루 최대 30만원까지 송금할 수 있지만, 새로운 송금 기능은 이보다 송금 한도가 높게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에 지불하는 수수료는 없지만 은행에는 수수료를 내야한다.
카카오톡 새로운 송금서비스에는 신한은행과 SC제일은행, 제주은행 등이 5곳이 우선 참여하며 다른 은행도 세부 사항을 조율한 뒤 추가로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는 신규 송금 기능이 출시돼더라도 기존 뱅크월렛 카카오 서비스를 계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