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특징 3가지…세련된 디자인·향상된 카메라·인공지능 비서

삼성전자가 차기 갤럭시S8(가칭)에 대해 입을 열었다.
최근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이경태 상무의 말을 인용해 "갤럭시S8에 세련된 디자인, 향상된 카메라, 인공지능(AI) 비서 서비스가 탑재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지난주 삼성전자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이 상무는 "갤럭시S7 차기작은 세련된 디자인과 향상된 카메라, 인공지능 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상무가 언급한 갤럭시S8의 세련된 디자인은 듀얼 엣지 단일 모델과 홈 버튼이 전면 디스플레이에 통합을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또한, 향상된 카메라는 듀얼 카메라 탑재를 암시하는 것일 수도 있다. 듀얼 카메라 모듈은 삼성전기가 공급할 것으로 알려졌다.
향상된 인공지능 서비스는 삼성전자가 최근 인수한 비브 랩스(이하 비브)에서 개발한 인공지능 비서 서비스가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삼성전자가 인수한 인공지능(AI) 플랫폼 개발 기업 비브는 애플 음성 비서서비스 시리(Siri)를 만든 핵심 개발자들이 창업한 회사다. 
비브의 인공지능 플랫폼은 외부 서비스 제공자들이 자유롭게 참여해 각자의 서비스를 자연어 기반의 인공지능 인터페이스에 연결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 기술을 보유하지 않은 서비스 제공자들도 자신의 서비스를 비브의 플랫폼에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비브의 플랫폼에 연결된 서비스들은 각각 따로 동작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의도를 분석해 유기적으로 결합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용자들이 플랫폼에 연결된 서비스를 사용하면 할수록 플랫폼은 스스로 진화해, 사용자에게 더욱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갤럭시S8 시리즈는 내년 2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7에서 공개될 것이 유력하지만, 아직까지 갤럭시노트7 발화 원인이 규명되지 않은 상황이어서 공개시기가 늦춰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