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9, 블루투스 탑재 S펜 모델번호 'EJ-PN960'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문서에서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갤럭시노트9 S펜이 포착됐다고 해외 매체 폰아레나가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삼성이 지난달 말 FCC에 신청한 문서에 따르면 갤럭시노트9 S펜 모델번호는 "EJ-PN960"다. 'P'는 S펜을 의미하며 'N960'는 갤럭시노트9 모델명이다. FCC는 이 기기를 '스타일러스 펜'으로 표기했다.
새로운 S펜은 2.4GHz 블루투스 LE( Low Energy)를 통해 갤럭시노트9에 연결된다. 이는 새로운 S펜이 블루투스 LE 기능을 제공할 것을 의미한다고 매체는 전했다.
앞서 삼성전자 내부 소식에 정통한 IT트위터리안 아이스유니버스는 갤럭시노트9 S펜이 블루투스 스피커, 리모트 뮤직 컨트롤러 및 리모트 셀프 타이머, 게임 컨트롤러 등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다만, S펜에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될 경우 배터리를 내장해야 하므로 기존보다 약간 두꺼워질 수 있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언팩 이벤트를 개최하고 갤럭시노트9을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