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P&C,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리코 GR III’ 출시 발표

리코 펜탁스 한국 공식 수입사 세기P&C 하이엔드 컴팩트 디지털카메라 리코 GR II(이하 GR2)의 후속작인 GR III(이하 GR3)의 출시를 발표하였다.
GR 시리즈 중 새롭게 출시된 제품인 GR3는 전작인 GR2에 비해 더 작아진 컴팩트 바디, 렌즈, 이미지 센서, 이미징 엔진을 새롭게 설계하여 큰 폭으로 기능을 업그레이드를 하면서도, GR 브랜드가 10년 넘게 유지해 온 ‘스냅사진의 최강자’의 컨셉을 잃어버리지 않고 있다.
리코 GR3는 APS-C 타입의 CMOS 센서를 채택하여 약 2,424만 화소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으며, 18.3mm 렌즈(35mm 환산 28mm) 조리개 F2.8은 유지하였지만, 기존 5군 7매에서 4군 6매로 렌즈 구성이 변경되어 더욱 선명한 고해상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다.
리코 GR3의 가장 큰 변화로는 콘트라스트 AF(contrast-type A) 메커니즘과 평면 위상차 AF (phase-detection type AF) 메커니즘이 결합한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을 통한 AF 개선과 3축 4단계의 손 떨림 방지 기능인 쉐이크 리덕션(Shake Reduction)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1,037,000개의 점을 가진 3인치 고화질 터치패널이 적용되어 초점, 확대/축소, 스와이프 등 스마트폰의 카메라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되었다.
또한, GR 시리즈에서 가장 호평인 사진 이펙트 기능들은 여전히 유지되고 있지만 채도, 색조, 키, 콘트라스트, 그레인 등 다양한 효과들을 사용자의 입맛에 맞게 세팅할 수 있도록 세부조정 기능이 강화되었다. GR 시리즈의 장점인 오른손만으로 조작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는 조금 더 직관적으로 설계되어 GR3의 유저들이 더욱더 쉽고 빠르게 스냅사진을 촬영할 수 있게 되었다.
리코 GR 시리즈의 신제품인 하이엔드 컴팩트 카메라 GR3는 2019년 3월 25일 출시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