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듀얼 스크린 '서피스 듀오'…9월 중 출시되나?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안드로이드 기반 듀얼 스크린 스마트폰 '서피스 듀오'가 9월 이후로 출시가 연기된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윈도우 센트럴 잭 보우덴(Zac Bowden)은 트위터를 통해 "MS가 이달 말 서피스 듀오를 출시하려는 내부 계획을 철회했다"며 "당초 계획보다 늦은 올 여름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잭 보우덴은 지난달 "MS가 삼성 갤럭시 폴드 2가 발표되기 전에 서피스 듀오를 출시하고 싶어한다는 소식을 입수했다"며 7월 말 또는 8월 초 출시를 주장한 바 있다.

미국에서는 9월 하순이면 여름이 끝난다. 잭 보우덴의 정보가 정확하다면 '서피스 듀오'는 애플 아이폰12 시리즈와 비슷한 시기에 출시될 가능성도 있다.

한편, 작년 10월 하드웨어 이벤트에서 공개된 '서피스 듀오'는 두 개의 얇은 5.6인치 디스플레이를 힌지로 연결한 것이 특징. 펼쳐서 8.3인치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 있고, 전화 통화도 가능하다.

프로토타입 사양은 스냅드래곤 855 칩셋으로 구동되며 셀카 카메라 및 후면 카메라 역활을 하는 싱글 11MP 카메라 센서가 제공된다. 또, 하루 정도 사용할 수 있는 3460mAh 배터리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