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2' 에어팟 무선 충전 지원할까? 美 FCC 문서, 리버스 무선충전 암시

 

애플 아이폰12 시리즈에 양방향 리버스 무선충전 기능이 숨겨져있다는 내용이 미국연방통신위원회(FCC) 문서에서 발견됐다고 외신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리버스 무선충전 기능은 작년 아이폰11에서 루머로 돌았던 기능 중 하나다. 아이픽스잇(iFixit)이 아이폰11 프로를 분해한 결과 리버스 무선충전 시스템에 사용되는 일부 부품을 확인하기도 했다. 이는 애플이 실제로 아이폰11에서 이 기술을 구현하려고 시도했음을 시사한다.

올해 아이폰12 시리즈에서는 리버스 무선충전과 관련된 루머는 거의 전해지지 않았지만, FCC 문서에서 발견된 내용은 아이폰12 시리즈가 리버스 무선충전을 지원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FCC에 공개된 문서는 아이폰12를 이용해 에어팟 등 다른 기기를 무선으로 충전하는 방법에 대한 세부 정보를 제공한다. FCC는 "아이폰12가 일반 Qi 충전기와 함께 작동하며 액세서리를 충전할 수 있는 새로운 "360kHz 충전 기능"도 제공한다"고 밝히고 있다.

외신은 "애플이 아이폰12의 새로운 맥세이프 시스템과 함께 작동해는 새로운 에어팟을 발표할 수 있다"며 "이것이 애플이 지금까지 리버스 무선충전에 대해 언급하지 않은 이유일 수 있다"고 전했다.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내년에 디자인이 변경된 에어팟3, 에어팟 프로2를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출처:FCC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