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시스템도 SAM 기술 지원한다, NVIDIA의 지원은 언제?

 2_2.JPG

AMD에서 금번 라이젠 5000 시리즈와 RX 6000시리즈에서 적용한 SAM(스마트 액세스 메모리)기술과 관련하여 Intel 시스템에서도 정상적으로 구동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해당 테스트는 외신 Ascii에서 금번 ASUS에서 공개한 SAM 기술 지원 베타 바이오스에서 진행된 것으로, 일전 AMD에서 발표했던 SAM와 동일한 환경에서의 테스트로 진행된 것으로 확인됐다.

테스트 결과를 정리해 보면 일전 AMD에서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던 내용과 같이 Intel CPU와 + RX 6800XT의 사용환경에서도 어느 정도 분명한 성능 향상이 가능한 것으로 확인됐다. 다시 말해 현재의Intel 플랫폼에서도 SAM의 활용 준비는 빠른 시일에 가능하다는 분석이다.

상기의 이유로 Intel 시스템에서도 이제 SAM 공식 지원의 가능성은 매우 높아진 가운데 있다. 다만 Intel + NVIDIA의 구성조합에서 해당 SAM 기술을 활용하려면 그래픽카드 제조사인 NVIDIA와의 협력이 필요한 만큼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