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폴더블폰 올해 출시될까? '안드로이드 12' 베타 버전서 모델번호·코드명 포착

 

구글이 공개한 안드로이드 12 베타 버전에서 아직 출시되지 않은 픽셀 스마트폰 4종의 모델 번호와 코드명이 발견됐다.

이번에 발견된 모델 번호는 ▲G4S1M ▲GR1YH ▲GF5KQ ▲GPQ72 등 4종으로 각각 ▲픽셀5a 5G(코드명 Barbet) ▲픽셀6 제품군(코드명 Oriole) ▲픽셀6 제품군(코드명 Raven) ▲픽셀 폴더블 스마트폰(코드명 Passport)으로 알려졌다.

눈길을 끄는 것은 픽셀 스마트폰의 코드명이다. 구글은 전통적으로 스마트폰 코드명으로 어류 명칭을 사용해오고 있다. 그러나, ▲Barbet ▲Oriole ▲Raven 코드명은 모두 조류에서 따왔다. 

유일하게 조류가 아닌 코드명을 사용하는 픽셀 폴더블폰의 코드명은 앞서 유출된 정보와 동일하다. 구글은 지난 2019년 "폴더블폰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고 있다"고 공식 인정한 바 있다.

루머에 따르면 구글의 폴더블폰은 이르면 올해 말 출시될 것이란 관측이 제기된다. 삼성디스플레이가 구글 폴더블폰에 폴더블 패널을 공급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