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3 전 라인업에 '센서 시프트' 탑재 가능성

 

애플이 올 가을 출시할 아이폰13 모든 모델에 '센서 시프트' OIS 기능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외신이 디지타임스를 인용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VCM(Voice Coil Motor) 업체들이 올 상반기 안드로이드 단말기에 대한 출하를 주로 할 것으로 보이지만, 차기 아이폰 모든 모델에 센서 시프트 OIS 기능이 제공되면서 하반기에는 아이폰용 출하량이 앞지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소식통은 "VCM 업체들이 아이폰 수요를 옾이기 위해 30~40% 캐파를 늘리라는 지시를 받았다"고 말했다. 대만 공급망 소식통은 지난 1월에도 "2021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애플 차세대 아이폰에는 모두 센서 시프트 OIS 기술이 탑재될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다. 

애플 최신 아이폰12 시리즈에서는 최상위 프로 모델만 광각 카메라에 센서 시프트 OIS 기술이 탑재됐다. DSLR 카메라에서 지원하는 이 기술은 렌즈는 고정하고 이미지 센서를 내부에서 이동시키는 것이 특징으로 애플에 따르면 초당 5천번의 미세 조정이 가능하며 저조도에서 2초 내 센서 안정화가 가능하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