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픽셀6…'LG 윙' 유사한 짐벌 기반 비디오 안정화 지원

 

픽셀6 렌더링(출처:@Onleaks)

 구글 픽셀6에 탑재되는 카메라 일부 사양이 유출됐다.

30일(현지시간) 91모바일 등 외신은 팁스터 트론(@FrontTron)을 인용해 구글 픽셀6에 짐벌(gimbal) 기반 비디오 안정화 기능이 제공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트론은 트위터를 통해 "스테디 캠 모드와 같은 짐벌 비디오 안정화가 탑재되며 더 커진 삼성 센서와 구글 커스텀 NPU(신경처리장치) 및 ISP(이미지신호프로세서)를 통해 비디오에서 픽셀5보다 큰 개선을 보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짐벌 기반 카메라 안정화 기능은 LG전자가 'LG 윙'에 최초 선보인 바 있다. 짐벌은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으로 영상을 촬영할 때 카메라가 흔들리는 반대 방향으로 움직임을 만들어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영상 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전문 장비다.

LG 윙 스위블 모드에서만 작동하는 짐벌 모션 카메라 기능은 카메라를 스위블 모드로 전환해 촬영하면 스마트폰이 'ㅜ'자 형태가 되며 한 손으로도 편하고 안정감 있게 촬영할 수 있다.

한편, '픽셀6' 시리즈는 일반 및 프로 모델로 이르면 10월 중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 일반 모델은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6.4인치 풀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며 프로 모델은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6.67인치 Q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두 모델 모두 삼성전자와 협력해 개발한 5나노 '화이트채플(코드명)' 커스텀 칩으로 구동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