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오픈AI 협상 마무리.. 다음달 차세대 시리 탑재 iOS 18 공개
애플-오픈AI 협상 마무리.. 다음달 차세대 시리 탑재 iOS 18 공개
애플이 오픈AI와의 거래 협상이 마무리 단계에 있으며 다음달 열리는 WWDC 2024에서 챗GPT(ChatGPT)가 탑재된 차세대 음성 비서 '시리'(Siri)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외신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차세대 시리는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이용자와 대화를 더 자연스럽게 수행하고 타이머 설정, 알림 설정 등 더 많은 종류의 요청을 이해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다.
애플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인 크레이그 페더리기와 AI 수석 존 지아난드리가 지난해 초 수주 간에 걸쳐 챗GPT를 광범위하게 테스트했으며, 시리에 생성형 AI 탑재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지난 2011년 처음 시리를 선보였지만, 일회성 질문 및 답변 시스템으로 제한되며 성능도 경쟁업체보다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았다. 소식통은 "생성형 AI가 탑재된 시리는 수신되는 문자 메시지와 알림을 요약하는 등의 작업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애플은 시리의 이 기능을 클라우드가 아닌 기기 자체에서 구동하도록 할 계획이다.
애플은 다음달 WWDC 2024에서 iOS 18을 공개할 예정이다. 외신은 "새로운 시리는 iOS 18의 주요 변경 사항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