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M4 칩 16GB 기본 메모리 탑재한 4개의 새로운 맥 테스트중?

 

애플, M4 칩 16GB 기본 메모리 탑재한 4개의 새로운 맥 테스트중?

 

애플의 대표 제품인 아이폰의 새로운 세대 발표가 곧 진행될 예정인 가운데, 애플은 노멀 M4 칩이 탑재된 새로운 맥 4종을 테스트 하고 있다는 해외 미디어 소식이 전해졌다.

해당 신규 맥은 아이폰의 새로운 세대 발표 한달 뒤인 10월로 예상되고 있으며, 올해 말에 맥북 프로 신 버전이 공개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새로운 맥 4종 추가는 상당히 의외적인 일이라 이야기되고 있다.

현재 테스트중인 일부 맥의 특징은 M4 칩을 활용하며 10코어 CPU, 10코어 GPU가 탑재된 모델이라고 알려졌으며, 16GB 메모리, 또는 32GB의 통합메모리가 제공될 것으로 보여진다.

메모리의 증가 이유는 현재 애플이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애플 인텔리전스의 더 강력한 사용을 위한 일환의 하나로 여겨지고 있다. 애플은 최근 까지도 맥북 Pro 버전의 기본 메모리를 여전히 8GB로 잡아둔 상태였기 때문에, 많은 비난을 받았던 부분이 있었기에 이번 기본 메모리의 확장은 나름대로의 큰 개선이라고 보여진다.

한편, 일각에서는 애플이 1년안에 전체 맥 라인업을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는 추측도 있으며, M4 울트라 칩도 발매 예정이라고 이야기 나오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