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플립형 '서피스 듀오 3' 개발하나? 새로운 힌지 특허출원
MS, 플립형 '서피스 듀오 3' 개발하나? 새로운 힌지 특허출원
출처: WIPO
세계지식재산기구(WIPO)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의 플립형 폴더블 스마트폰 개발을 암시하는 새로운 특허를 공개해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MS는 지난 2020년 듀얼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서피스 듀오(Surface Duo)를 처음 선보였다. 서피스 듀오는 5.6인치 디스플레이 두 개가 힌지로 연결돼 있어 펼쳤을 때 8.3인치 태블릿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하나의 폴더블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갤럭시Z 폴드 시리즈와 폼 팩터가 다르다.
MS가 2023년 출원한 특허는 갤럭시Z 플립 시리즈와 유사한 폴더블 플립폰 스타일 기기에 사용될 수 있는 힌지 디자인을 개발 중이라는 사실을 보여준다. 최근 출시되는 대부분 폴더블폰 제품에는 화면의 내구성 및 주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물방울" 힌지 기술이 사용된다.
그러나, MS의 새로운 힌지 특허는 "물방울" 힌지 대신 슬라이딩 방식의 "서브어셈블리" 섹션을 기반으로 한다. MS는 "새로운 힌지 디자인을 통해 내구성을 더 강화하고 더 얇은 폴더블 기기를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MS는 2021년 '서피스 듀오2'를 끝으로 후속 제품을 선보이지 않고 있지만 서피스 하드웨어 팀이 제품 디자인 특허를 열심히 출원하고 있는 만큼 조만간 3세대 서피스 듀오 소식이 전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