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initi Essence Concept
닛산의 고급브랜드인 인피니티가, 제네바 국제 모터쇼에서 컨셉트카, 「인피니티 에센스」를 발표했다. (뒷북치는 뉴스이긴 하지만...쩝) 요즘 삼성 회장님의 초고가 슈퍼 스포츠카 나들이가 신문에 오르락 하는 듯한데... 그저 부러울 따름인저..
인피니티 2009 에센스의 바탕화면 (1600x1200)
클릭해서 크게 보시길 바랍니다.(로딩이 길수도....아니 상당히 버벅대는군요 죄송함다..)
출처: http://www.netcarshow.com/
DESIGN
Performance
파워 유닛은 닛산의 스카이라인 쿠페와 인피니티G37에도 채용되는3.7 리터V6엔진에 직분사 트윈 터보를 장착하여 탑재된다. 여기에 최고 출력160 ps, 최대 토크51 kgm를 발생하는 소형 경량&고출력의 「3D모터」가 가세해 엔진의 최고 출력440 ps와 모터의160ps를 합한 총출력은600 ps를 실현. 기존의37 베이스 엔진보다 출력을267ps나 상승시켜 놀라움을 더해준다.
TECHNICAL SPECIFICATIONS
- Petrol Engine
- Config/No of cyls: V6
- Fuel type: Petrol
- Capacity: 3.7 l
- Power: 440 PS (434 bhp)
- Electric engine
- Type: laminated lithium-ion battery
- Battery layout: Lower trunk area
- Power: 160 PS (158 bhp)
- Torque: 500 Nm
- Performance
- Driven wheels: Rear-wheel drive
- Combined fuel economy: 8 l/100km (est)
- CO2 emission: 190g/km (est)
- Dimensions
- Number of seats: 2
- Overall Length: 4720 mm
- Overall Width: 1960 mm
- Overall Height: 1310 mm
- Wheelbase: 2800 mm
- Wheel size: 22"
- Front Overhang: 880 mm
- Rear Overhang: 1040 mm
V6직분사 터보와 전기 모터의 조합으로600 ps 출력을...
이 컨셉트카는 인피니티 브랜드 탄생20주년을 기념한 모델로 익스테리어는 전형적인 스포츠카타입인 롱 노즈&숏 데이크를 채용해, 전후의 오버 펜더는 왕년의 스포츠카의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또 헤드라이트에는 인피니티의 종래 모델과 공통인L자형 라이트를 채용했다. 물경22 인치의 알루미늄 휠, 리어의 스텐리스제 스포일러, 특징적인 그릴 주위의 디자인과 함께, 매우 스포티한 인상을 준다.
복고풍의 콘솔이나 계기판을 함 보자(기존 인피니티 내부와 좀 비슷하니...좋아)
모터용 2차 전지는 리튬 이온 배터리를 채용. 물론 감속 시의 회생 브레이크도 장비되어 감속 시에는 배터리를 충전시킬 수 있다. 저속 부분이나 저부하 부분에서는 전기모터 단독으로의 주행도 가능하다..
실내는 기존의G라인의 내부를 확대한 대형 센터 콘솔로 이분된, 2 시트가 된다. 인테리어에는 레더나 우드 등 최상의 소재가 사용되고 있으며 트렁크에는, 루이비통과의 협력하여 만들어진 대소3개의 전용briefcase가 들어가, 2명분의 짐이 수납 가능하다.
시판 계획에 대해서는, 현재로서는 분명하지 않지만, 부디 출시를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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