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첫 번째 국내 안드로이드폰 갤럭시 A 공식 출시

- 삼성전자가 선보이는 국내 첫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갤럭시 A로 명칭, 아몰레드 플러스 디스플레이와 DMB 및 디빅스 등 국내 특화 기능으로 무장.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플랫폼 최신 버전인 '안드로이드 플랫폼 2.1'과 국내 특화 기능을 탑재한 한국형 안드로이드 탑재폰 '갤럭시 A(SHW-M110S)'를 2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옴드로이드라 불리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선보인 바 있으며, 올해 초 출시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삼성전자는 더욱 완성된 제품을 만들기 위해 일정은 연기한다고 밝혀 출시가 미뤄졌는데 마침내 갤럭시 A라는 이름을 가지고 출시되는 것이다.

갤럭시 A라는 명칭은 삼성전자가 글로벌 안드로이드 탑재폰 이름인 갤럭시에 삼성전자 국내 첫 안드로이드(Android) 탑재폰, 삼성 애니콜(Anycall) 등을 상징하는 'A'를 붙인 것이라 한다.

갤럭시 A는 3.7인치 WVGA 아몰레드 플러스를 탑재했으며, 정전식 터치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아몰레드 플러스(AMOLED PLUS)란 기존 아몰레드 대비 반사율을 2배 개선하여 시인성과 선명도를 향상시킨 디스플레이 방식이다.

samsungA_1.jpg

또한,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춰 영상 통화 기능을 탑재했으며, 삼성의 햅틱 UI 지원, 지상파 DMB, 디빅스 기능 등을 탑재했으며, 500만 화소 카메라, 8GB 외장메모리 제공, 1500mAh 대용량 배터리, 블루투스 2.1, 3.5파이 어어잭 등을 가졌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A 출시와 함께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SK텔레콤의 'T스토어'와 T스토어 내 숍인숍인 '삼성 앱스'를 통해 국내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다양한 특화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