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태블릿 넷북 'Eee PC T101MT' 출시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아수스(kr.asus.com)는 회전형 멀티터치 LCD를 탑재해 태블릿과 넷북의 기능을 동시에 구현하는 'Eee PC T91MT'에 이어 'Eee PC T101MT'를 출시, 제품 라인업 강화를 통해 태블릿형 넷북의 새 지평을 열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애플의 태블릿PC인 아이패드가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아수스 역시 이에 발맞춰 아이패드의 대항마로 'Eee PC T101MT'를 출시했다. 이로써 아수스는 지난해 출시돼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자사의 태블릿형 넷북 'EeePC T91MT'와 함께 태블릿형 넷북시장을 확대 선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ee PC T101MT'는 10.1 인치 LED 백라이트 스위블 멀티터치 LCD를 탑재한 태블릿형 넷북으로 태블릿PC와 넷북의 기능을 동시에 구현해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PC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는 뉴스 검색이나 영화 감상 시에는 Eee PC를 태블릿PC로, 문서 작업이나 인터넷 뱅킹 시에는 Eee PC를 넷북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어 태블릿PC와 넷북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또한 'Eee PC T101MT'에는 터치 압력의 강도를 인식할 수 없었던 기존 태블릿의 터치 방식에서 진일보, 256 단계의 손가락 압력을 인식하는 터치 모드을 탑재해 사용자에게 한층 부드러운 터치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스타일러스 펜 없이도 사용자가 편리하게 그림 및 메모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욱 향상된 안정성과 호환성을 보장하는 윈도우 7 운영체제를 탑재해 최적화된 컴퓨팅 환경을 제공하며 인터넷 사용을 최적화된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도 강점이다. 더불어 터치로 즐길 수 있는 사진편집 기능, 메모, 게임, 인터넷 등 아수스 Eee PC만의 Touch Suit 프로그램을 지원해 사용자의 감각적 경험을 넓혀준다.
160GB HDD를 탑재해 MP3 4만곡(4MB기준), 일반 HD 드라마 200편(700MB기준)을 저장할 수 있으며, 별도의 로그인이 필요 없는 500GB 웹 스토리지를 추가 제공하고 최대 660GB의 저장공간을 지원한다. 또한 USB 단자 VGA포트, SD카드리더, 웹캠 등을 탑재해 뛰어난 확장성과 편리성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의 오타 발생률을 최소화하고 키감을 개선시킬 수 있도록 독립형 키보드인 '치클릿(chiclet)' 키보드를 채택했다. 치클릿 키보드는 키와 키 사이가 독립적으로 돼 있어 반응이 빠르고 먼지에 강해 쾌적하게 노트북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Eee PC T101MT'는 블랙과 화이트 컬러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69만9000원이다. 제품은 주요 오프라인 마켓과, 신세계몰, 옥션, G-마켓, 11번가, 인터파크 등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애플, 에어팟 프로2용 새로운 펌웨어 '7A305' 출시

애플, 에어팟·프로·맥스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 '6F21' 출시

애플, iOS 17.5.2 마이너 업데이트 출시 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