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안드로이드 OS가진 PMP 플레이어 공개
- 스카이, 준비중인 안드로이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인 ‘더 스카이 플레이’ 공개. PMP 시장에 안드로이드 플랫폼 디바이스 계속 해서 등장.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이용한 PMP들이 하나 둘 씩 시장에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최근 빌립에서는 안드로이드 OS와 윈도우 CE 듀얼 부팅이 가능한 P3 Touch를 선보였으며, 삼성전자도 Yepp 라인업에 안드로이드 MP3를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스카이에서도 멀티미디어 시장 공략을 위해 신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그 동안 스카이에서는 안드로이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인 ‘스카이 더 플레이’를 준비 중에 있었는데, 30일 제품 이미지 및 핵심 사양을 공개하고 휴대폰에 이어 멀티미디어 시장에도 돌풍을 일으키겠다고 밝힌 것. 스카이의 PMP는 안드로이드 2.1 운영체제를 탑재하고 있으며, 3.7인치 AMOLED 디스플레이와 Full-HD 영상, 지상파 DMB, 전사사전, Wi-Fi, 블루투스 등 스마트폰에서 통화 기능을 제외한 모든 기능들을 탑재해 학생층을 주 타깃으로 시장 점령에 나선다.
스카이에서는 ‘스카이 더 플레이’가 값비싼 요금제와 한정된 배터리 사용시간 문제로 멀티미디어 기기로서의 한계를 지닌 스마트폰의 약점을 보완하는 디바이스로서 학생층이나 멀티미디어,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는 20, 30대 젊은 계층에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스카이 더 플레이는 내장 메모리 기준으로 16GB(모델명 SMP-301S)제품이 30만원대 후반, 32GB(SMP-301M)제품이 4만원대 중반이며 7월 출시 예정이다.
한편, 애플이 아이폰으로 스마트폰 시장을 공략하고 아이팟 터치를 통해 멀티미디어 시장에서 맹활약을 펼치듯 안드로이드 플랫폼도 스마트폰과 PMP로 다분화되는 것으로 차후 PMP 시장에서 안드로이드 OS를 가진 모델들이 주류를 이룰 것이라 예상되고 있다. - 케이벤치(www.kbench.com)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