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의 디자인 철학 'RCZ', 근육질 몸매를 뽐내다
SEOUL, Korea (AVING) -- <Visual News> 푸조(PEUGEOT)의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는 10월 28일(목) 청담동 푸조 강남타워에서 프리미엄 쿠페 RCZ의 한국 공식 출시 행사와 함께 판매에 돌입했다.
근육질의 우아하고 다이내믹한 RCZ의 외관 스타일은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독창적인 디자인으로부터 파생된 특유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특히, RCZ를 더욱 돋보이게 하는 '더블 버블(Double-Bubble)'루프는 두 개의 알루미늄 아치로 후면 스크린과 연결돼 매우 독특한 매력을 발산한다.
또한 속도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되는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는 로드 홀딩과 연료 효율성 사이에서 최적의 조화를 이루도록 도와준다. 이는 차량의 완벽한 비율, 구조적으로 잘 짜인 바디라인 그리고 더블-버블 루프라인과 더불어 공기 저항에도 영향을 미쳐 0.32Cx라는 낮은 항력 계수를 이끌어 냈다.
RCZ의 내부는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위해 낮게 설계된 드라이빙 포지션, 헤드 레스트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버킷 시트, 일반 스티어링 휠의 3/4사이즈의 스포츠 스티어링 휠, 부드러운 유선형의 페시아 판넬 그리고 크로노그래프 스타일의 시계까지 스포츠 쿠페로의 감성을 최대로 끌어올리도록 고안돼 운전자를 더욱 스포티한 환경으로 끌어들인다. 여기에 기본으로 장착된 엔진 사운드 시스템은 RCZ만의 다이내믹하면서도 정제된 엔진 배기음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RCZ는 유로5 기준을 만족시키는 최신 1.6 터보 가솔린 직분사 THP엔진이 장착돼 최고 출력 156마력, 최대 토크24.5kg*m의 힘을 낸다. 아이신(Aisin AW)에서 개발된 새로운 6단 자동 기어는 토크 컨버터의 최적화와 마찰에 의한 손실 감소를 통해 12.8km/l의 우수한 연비와 183 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이끌어 냈다.
이로써 RCZ는 퍼포먼스와 효율성의 이상적인 조합을 실현했다. (* 200마력의 힘을 내는 6단 수동의 RCZ 다이나미끄(Dynamique) 모델은 2011년 출시된다)
푸조 RCZ의 판매가격은 5610만 원이다.
댓글
댓글 쓰기